2014년 4월 16일 수요일

ftp를 이용해 아이패드로 파일 전송 중...

루분투에서는 아이패드가 연결되지도 않고, 기존에 웹브라우저에서 와이파이 연결하는 방법은 하나하나 파일을 옮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ftp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면 일일이 노가다 하지 않아도 나름 편하게 파일을 한꺼번에 옮기는게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동영상을 보는데 사용하는 어플은 다이렉트 플레이어인데, 와이파이를 통해 http와 ftp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한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이용하는 피시와 아이패드의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경우 피시에는 자료 전달이 안되는 통신사 공유기가 붙어 있어서 접속 자체가 차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는 노트북에 네트워크를 생성해서 연결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실제로 저도 집에서 공유기 때문에 컴퓨터와 아이패드가 와이파이로 연결이 되지 않아 AP를 따로 만들어서 연결하고 있습니다. 본래 방구석에서 아이팟이 와이파이가 잘 안터져서 쓰던 방법인데 지금은 여러 모로 도움이 되고 있죠....

아무튼 이것부터 해결하면 나머지는 쉽습니다.제가 지금 사용하느 파일질라를 예로 들자면, 파일질라 클라이언트를 설치한 뒤, 호스트명에 ftp 서버 주소를 써넣기만 하면 연결이 되고, 로컬사이트 메뉴에서 업로드할 파일들을 선택한 뒤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파일들이 아이패드로 전송됩니다. 물론 중간에 어플이 꺼지거나 하면 전송은 중단됩니다.

사실 제일 편한건 USB연결되는거죠... 속도도 빠르고 중간에 딴짓해도 되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